Friday, September 30News That Matters
Shadow

롤 시즌10 아트록스 룬(템트리,스킬트리,카운터,공략)

라이엇게임즈에 따르면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원작에서 완전히 독립한 게임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PC 버전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관 및 챔피언을 기반으로 하되, 새 플랫폼에 맞게 완전히 새로 만든 게임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출시되면 모회사 텐센트가 만든 ‘왕자영요’와의 충돌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라이엇게임즈는 16일 서울 종로 롤파크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인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를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가 ‘리그오브레전드’의 모바일 및 콘솔 버전을 2020년에 출시한다. 하루빨리 출시돼서 롤 모바일 사전 예약한 보람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롤 인벤에 일본어 음성패치 올라왔길래 한번 해볼려고 했는데 음성패치도 클라이언트 개조로 제재 당하나요? 인터뷰를 마치며 마지막으로 한번 더 물은 ‘롤 잘하는 법’에 그들은 또 한번 ‘멘탈’을 강조했다. 두 번쨰 아이템을 모두 딜을 높이는데 사용하였으니 마지막으로 체력과 방어력을 올려서 딜탱 모두 되는 모습의 가렌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미포의 1번 스킬 한 발에 두 놈은 랜덤 한 대상(뒤쪽)으로 튕겼지만 이제는 논타겟팅으로 변경되어 내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쏠 수 있다고 한다.

리그오브레전드 시즌10 정복자 이즈리얼의 두 번째 아이템은 삼위일체 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이즈리얼이 사용하는 정복자 룬 입니다. 정복자 / 감전 / 난입은 정말 취향 차이지만 저는 극딜을 좋아하기 때문에 정복자를 주로 사용하지만, 어려운 상대라면 난입으로 반반 라인전 후 한타 볼 수도 있겠더라고요. 예를 들어 아리의 1번 스킬 현혹의 구술은 스킬 버튼을 누른 후 방향을 지정하고, 손을 때는 순간 공격이 된다. 조작 방식은 듀얼 스틱을 사용하여 왼쪽은 이동 조이스틱, 오른쪽에는 스킬 조이스틱을 통해서 직관적이고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스마이트(강타)는 4곳의 주요 정글 캠프를 먹은 정글러가 빨강 강타, 파랑 강타로 불리는 승부의 강타와 혹한의 강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는 것. 그래서 PC판보다 롤 모바일에서는 정글러가 라인에 갱을 오는 속도가 리신급으로 빠를 것 같다. 정글러가 갱을 하는 거나, 미드에서 라인전을 하는 등의 모습은 우리가 PC버전으로 하는 것과 전혀 다를 바가 없네요. 초반 라인전을 버틸 수 있게하며 후반에는 생존력을 더 높일 수도 있습니다.

라인전을 0데스로 끝냈다면 당신은 승리 확률이 조금더 올라 갔다고 생각됩니다. 절대 하지 말자. 투경 전략은 그나마 진경이 달릴 확률이 높다는 메리트라도 있지만 이건 그냥 찍플을 유도하는 트롤 조합이나 다름없다. 2018년 시즌8부터 새로 생긴 티어로서 실력으로 온 사람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고의로 내려가 각종 컨텐츠에 많이 사용되는 티어입니다. 공략은 사람들이 따로따로 자신의 공략법을 적어 놓은걸 볼 수 있습니다. 공동 선택 라운드에서 자신의 전설이를 둘러싸고 있는 원 끝으로 이동해도 원 가운데로 되돌아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PC버전의 모든 챔피언과 스킨은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롤 챔피언 카드를 통해서 1대1로 대전하는 레전드 오브 툰테라(롤스스톤?), 액션 RPG 장르인 프로젝트F(롤스트아크?), 대전 격투 게임 장르인 프로젝트L(롤권?), 하이퍼FPS 장르인 프로젝트A(롤버워치?)까지 거의 모든 장르에서 게임이 제작되고 있네요. 출시일은 내년으로 예정되어 있지만, 롤 모바일, 롤토체스 모바일, 레전드 오브 툰테라(롤스스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사실 이번 신작 게임의 주인공은 롤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가 그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공개된 신작 게임은 바로 롤토체스 모바일입니다.

당연히 윗티어입니다. 그럼 게임은? 롤과 같은 게임은 기본적으로 계정을 등록하고 그 계정이 아이디가 됩니다. 적은 그 공진 효과가 중첩되게 되는데요. 잔나는 별 수호자 / 인도자 챔피언으로 스킬은 부채꼴 모양으로 5개의 회오리바람을 날리게 되는데 이 때 회오리 바람에 닿은 아군은 공격 속도가 5초 동안 빨라지며, 적은 1.5초 동안 공중으로 띄워 올려져 기절 상태가 됩니다. W 스킬은 이동 속도 상승과 순간적인 보호막을 자랑하는데 이동 속도 버프 감소와 보호막 량이 초반 구간에서 감소 되었습니다. 아이템은 PC판과 비슷하지만 모바일에는 CC기 적중 시 보호막을 씌워주는 탱커용 여신의 눈물 상위 아이템인 종말의 겨울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전략적 팀 전투 앱(롤토체스 모바일)은 올해 12월 베타 테스트를 거쳐서 2020년 초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자 다음은 북미서버를 하기 위하여 북미서버 아이디가 있어야 하는데요. 르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는 실제로 모바일 뿐만 아니라 콘솔로도 출시가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롤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에서도 랭크전은 포함됩니다. 저희 롤대리 롤듀오 전문업체 라이즈팀의 롤 대리 승당제 가격표 입니다. 하지만 장담하는데 아무 생각 없이 라인전에 임하면 1인분도 못하는 판이 수두룩 할 것 입니다. 3 티어분들은 한타를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한타의 비밀을 아는 분들이 그들을 짓밟고 티어상승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래서 좀 더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개발 진행된 게 바로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라고 할 수 이씁니다.

바빠서 게임을 즐기기 힘들었던 분들도 드디어 짬나는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게 되겠네요. 20분으로 끝나도록 되었지만, 5대5 전투의 깊이와 슈퍼플레이, 팀워크를 그대로 즐길 수 있게 구현했다고 합니다. 바로 전반적인 그래픽 개선으로 챔피언과 스킨을 좀 몰입감 있게 뽑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대로 옮기기보다는 좀 더 모바일 리그 오브 레전드에 맞게끔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넣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플레이해보면 모바일 게임으로 나와도 참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많은 유저들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던 거 같습니다. 한때 다른 게임에 몇번 1위자리를 잠시 내어주기도 했지만 결과적으로 볼때 스타크래프트 이후 대세 게임이라고 해도 될정도로 1위에서 내려올 생각을 좀처럼 하고 있지 않는 듯 합니다. 얘기하는 걸 들어보니 얼마나 이 게임에 열정을 가지고 제대로된 게임을 만들고 싶어졌는지 느껴졌습니다. 게임을 대신 해주는 행위가 상식적으로, 나라에서 금하는 불법일리는 당연히 없습니다. 스트리밍 도중에 대부분 미소를 짓고 시종일관 밝은 표정으로 게임을 하는 것과 강철 멘탈 때문에 몇몇 사람들은 냇은 소환사 주문 정화를 패시브로 들고있다고 주장한다. 멘탈 잡기 어렵죠. 하지만 이 게임이 바라는 취지는 바로 이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롤이라는 게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를 생각해보았습니다. 라이엇게임즈측은 “모바일 버전은 유저들의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PC 버전을 대체하기 위한 게임이 아니다”라며 “모바일 버전과 PC 버전을 각각 따로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롤 모바일 사양은 생각보다 엄청난 걸 요구하지는 않는군요.